지방흡입의 초기에 사용되던 전통적인 지방흡입술의 방법
음압이 걸린 튜브와 연결된 캐뉼라(도관, 관)를 이용하여, 신체의 지방조직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환자의 측면에서 보면, 출혈, 멍의 감소와 조직손상의 정도가 줄어듦으로 인해, 회복기간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우리 신체의 질긴 부분, 막들이 만나 결을 이루는 부분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지방층을 파괴하여 흡입을 시행할 수 있으므로, 지방흡입술의 범위와 효과를 더 늘릴 수 있습니다.
레이저 지방용해술은 지방의 가수분해를 촉진시키는 약물과 어코니아 레이저로 이루어저 있습니다. 이 용액이 피하지방층에 들어가게 되면 삼투압현상에 의해서 지방세포는 부풀면서 뭉쳐져 있는 지방세포들은 서로 격리되고 약물들의 작용에 의해 지방의 용해가 촉진되게 됩니다. 약물이 들어간 후 레이저를 조사하게 되면 지방의 분해와 용해가 강력하게 일어나게 됩니다.
지방흡입수술의 경우 지방을 밖으로 뽑아내지만 어코니아 레이저 지방용해술의 경우는 용해된 지방은 림프관을 통하여 흡수되어 콩팥을 통하여 소변으로 배출됩니다.
어코니아 레이저는 지방의 과다하게 축적되어 있는 모든 부위가 모두 치료의 대상이 될 수 있지만 팔, 겨드랑이, 종아리, 옆구리, 허벅지 외측, 복부 등 전부가 아닌 부분비만의 지방축소에 탁월한 치료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어코니아 레이저 지방용해술은 아주 안전한 것이 장점이며, 피부 바로 밑의 지방세포까지 용해 흡수함으로 늘어진 피부나 쳐진 피부의 수축을 일으켜서 늘어진 피부나 처진 피부의 교정에 좋은 결과를 가져 올 수 있습니다. 또한 회복이 빨라서 얼굴이나 팔, 종아리, 옆구리 등에서 피부의 절개를 원하지 않거나 사회생활에 바쁜 분에게 권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시술 받는데 걸리는 시간은 30분 정도이며 일주일에서 열흘 간격으로 2회 정도 시술 받으시면 본인이 변화를 느낄 수 있으시고 3회에서 5회 정도를 시술 받으시면 만족할 만한 변화를 경험하시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