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워 있으면 심장의 높이와 가까워져 머리로 가는 혈관이 많아져서 되도록 않아 있는 자세를 취하면서 얼음 찜질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개를 숙이고 책을 보시거나 엎드려 주무시는 것도 눈이 더 많이 붓게 됩니다. 소파에 베개를 놓고 고개를 살짝 뒤로 젖히고 얼음찜질을 하면서 쉬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무실 때는 약간 베개를 높이 하여 머리를 높게 하고 주무시는 것이 좋습니다.
2
그 이후부터 급속히 붓기가 빠지게 됩니다. 처음 2~3일간 얼음찜질을 열심히 하시는 것이 부기가 빨리 빠지는데 도움이 되며 수술 후 불편한 느낌을 줄여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얼음찜질은 병원에서 제공하여 드리는 냉찜질 팩을 냉장실에 10분정도 넣었다가 꺼내서 10분 정도 하시고 또 10분 쉬었다 하는 식으로 반복하시면 됩니다. 쉬는 시간 없이 지속적으로 냉찜질을 하는 것은 현실적으로도 어렵고 무리가 따릅니다.
3
주무시는 자세와 방향에 의해서도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때로는 이로 인해 양쪽 눈이 다르게 보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수술 직후에 좌우 눈이 다르게 보이는 것으로 쉽게 고민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수술시 대칭을 맞추기 위해서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므로 점차 부기가 빠지고 자리를 잡으면서 대칭이 되고 좋아지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4
실밥을 제거하기 전까지는 실밥이 있는 자리에 병원에서 처방해 드린 연고를 바르셔야 합니다. 실밥을 제거한 후에는 화장이 가능합니다. 병원에서 처방해 드린 약을 처방한 날짜만큼 드시게 되는데 감염을 막아주는 항생제, 염증과 통증을 막아주는 진통소염제, 간단히 소화제 등 입니다.
5
부기가 없어지는 것과 이후의 라인이 점점 더 자연스러워지는 과정은 의미가 다르며 이러한 기간은 새로 만든 쌍꺼풀 라인이 자리잡는데 필요한 시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