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채취 시에는 정맥주사를 통하여 잠을 자면서 시술을 받기 때문에 통증은 거의 못 느끼게 되며 지방 흡입 시에 투여되는 지혈제를 섞은 국소마취제도 같이 사용하므로 통증 걱정은 안 하셔도 될 것입니다. 지방 정제 과정 후 지방을 주입하기 전에 다시 정맥주사를 이용하여 마찬가지로 이때로 통증은 거의 느끼질 못하게 됩니다.
2
수술 후 4-5일(얼굴 상부나 하부에 국한된 경우)에서 1주일(얼굴 전체에 이식하였을 경우) 뒤에는 붓기는 있지만 통상 생활이 가능합니다. 물론 조직을 이식하는 수술이므로 수술 후 이식된 조직에 혈관이 자라 들어가 생착될 때까지는 수술 부위를 문지르거나 움직이는 것은 피해야 되며 약 3주 뒤에는 이식된 조직이 어느 정도 튼튼해지기 때문에 수술전과 같은 정도의 모든 생활이 가능합니다.
1
이식된 조직이 생착되기 전에 염증이 생기면 이식된 조직이 일부 생착하지 않을 가능성도 있으므로 앞에서 말씀드린 주의 사항을 철저히 지키셔야 됩니다. 그리고 수술 과정에서도 다른 수술과 달리 소독에 만전을 가하고 항생제 투여도 적절히 해야 됩니다.
이런 주의 사항을 잘 지켰을 경우 이식된 조직이 자기 조직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가장 안전하고 뛰어난 결과를 보이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2
경험이 적은 병원에서는 지방을 한곳에 많이 주입하여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합니다. 저희가 시술해 드리는 분들은 이런 문제들이 발생할 요인부터 없애고 시술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제까지의 염증 발생 빈도를 보더라도 다른 어떤 시술 보다 안전한 시술이므로 그리 염려하지 않으셔도 될 것입니다.